1.9 KiB
1.9 KiB
코딩 스타일
C++과 Python
C++과 Python스크립트는 Chromium의 코딩 스타일을 따릅니다.
파이선 스크립트 script/cpplint.py
를 사용하여 모든 파일이 해당 코딩스타일에 맞게 코딩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이선의 버전은 2.7을 사용합니다.
C++ 코드는 많은 Chromium의 추상화와 타입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시작하기 좋은 장소로 Chromium의 [Important Abstractions and Data Structures] (https://www.chromium.org/developers/coding-style/important-abstractions-and-data-structures) 문서가 있습니다. 이 문서에선 몇가지 특별한 타입과 스코프 타입(스코프 밖으로 나가면 자동으로 메모리에서 할당을 해제합니다. 스마트 포인터로 보시면 됩니다), 로깅 메커니즘 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CoffeeScript
CoffeeScript의 경우 GitHub의 스타일 가이드를 따릅니다. 동시에 다음 규칙도 따릅니다:
- Google의 코딩 스타일에도 맞추기 위해 파일의 끝에는 절대 개행을 삽입해선 안됩니다.
- 파일 이름의 공백은
_
대신에-
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file_name.coffee
를file-name.coffee
로 고쳐야합니다. 왜냐하면 github/atom 에서 사용되는 모듈의 이름은 보통module-name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이 규칙은 '.coffee' 파일에만 적용됩니다.
API 이름
새로운 API를 만들 땐 getter, setter스타일 대신 jQuery의 one-function스타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getText()
와 .setText(text)
대신에 .text([text])
형식으로 설계하면 됩니다.
포럼에 이 문제에 대한 논의가 있습니다.